1,758 0 0 45 48 0 10년전 0

큰 교회는 모르는 빌레몬서

빌레몬서는 아주 짧은 성경이다. 그 내용은 어떤 측면에서 보면 아주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일 수도 있다. 단순하게 보면 주인의 돈을 훔쳐서 달아난 종이 바울을 만나서 예수를 믿기로 했으니 지난 날을 용서해 달라는 탄원서와 같은 것이다. 그 종은 오네시모다. 바울이 감옥에서 만나서 복음을 깨닫고 그 심령이 변한 종 오네시모를 주인인 빌레몬가 용납하여 주기를 바라는 탄원서 성격의 옥중 서신이다. 하지만 이 빌레몬서는 절대 단순한 성경이 아니다. 아주 짧은 편지 속에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는 놀라운 복음의 능력, 즉 두나미스와 같은 능력을 증거하는 말씀이기도 하고, 또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어떠한 존재였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또한 어떠한 것인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성경일 뿐 아니라, 그 복..
빌레몬서는 아주 짧은 성경이다. 그 내용은 어떤 측면에서 보면 아주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일 수도 있다. 단순하게 보면 주인의 돈을 훔쳐서 달아난 종이 바울을 만나서 예수를 믿기로 했으니 지난 날을 용서해 달라는 탄원서와 같은 것이다. 그 종은 오네시모다. 바울이 감옥에서 만나서 복음을 깨닫고 그 심령이 변한 종 오네시모를 주인인 빌레몬가 용납하여 주기를 바라는 탄원서 성격의 옥중 서신이다.

하지만 이 빌레몬서는 절대 단순한 성경이 아니다. 아주 짧은 편지 속에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는 놀라운 복음의 능력, 즉 두나미스와 같은 능력을 증거하는 말씀이기도 하고, 또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어떠한 존재였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또한 어떠한 것인지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성경일 뿐 아니라, 그 복음으로 인하여 공동체가 생성되었을 때, 아니 어떤 놀라운 변화를 겪은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와 같은 교회를 이루었는지를 말씀하고 있는 성경이기도 하다.
1967년 3월 4일 출생
경북고등학교
계명대학교 산업공학과
전, 퓨맥컨설팅(주) 이사
현, 퓨맥 대표
현, 도서출판 엘피스 대표
블로그, http://anyword.tistory.com
저서, 큰 교회는 모르는 주기도문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